유닉스 플랫폼에서 mysql_install_db 기본 설치 디렉토리에 my.cnf라는 기본 옵션 파일을 만듭니다. 이 파일은 my-default.cnf라는 배포 패키지에 포함된 템플릿에서 만들어집니다. 기본 설치 디렉터리 에서 또는 아래의 템플릿을 찾을 수 있습니다. mysqld_safe 사용하기 시작하면 서버는 기본적으로 my.cnf 파일을 사용합니다. my.cnf가 이미 있는 경우 mysql_install_db 사용 중이라고 가정하고 my-new.cnf라는 새 파일을 대신 씁니다. my.cnf가 mysqld에 의해 처리되는 경우 /home/mydir/myopt.cnf의 [mysqld] 그룹만 사용됩니다. 파일이 mysqladmin에서 처리되는 경우 [mysqladmin] 그룹만 사용됩니다. 파일이 다른 프로그램에서 처리되는 경우 /home/mydir/myopt.cnf의 옵션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MYSQL_HOME 서버 별 my.cnf 파일이 있는 디렉터리로의 경로를 포함하는 환경 변수입니다.

MYSQL_HOME 설정되지 않고 mysqld_safe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서버를 시작하는 경우 mysqld_safe 이를 MySQL 기본 설치 디렉토리인 BASEDIR로 설정합니다. 포함된 파일이 처리되는 동안 현재 프로그램에서 찾고 있는 그룹의 옵션만 사용됩니다. 다른 그룹은 무시됩니다. my.cnf 파일에 이 줄이 포함되어 있다고 가정합니다: 프로그램이 옵션 파일을 읽는지 여부를 확인하려면 –help 옵션을 사용하여 호출합니다. (mysqld의 경우 –자세한 내용과 –help를 사용하십시오.) 프로그램에서 옵션 파일을 읽는 경우 도움말 메시지는 찾는 파일과 이를 인식하는 옵션 그룹을 나타냅니다. MySQL은 다음 설명에 설명된 순서대로 옵션 파일을 찾고 있는 모든 옵션을 읽습니다. 사용하려는 옵션 파일이 없는 경우 설명한 대로 적절한 방법을 사용하여 만들 수 있습니다. 표 4.2 옵션 파일 유닉스 및 유닉스와 같은 시스템에서 읽기 .

Windows에서 /path/to/extra.ini가 파일의 마지막 줄인 경우 줄 바선이 끝에 추가되거나 줄이 무시되는지 확인합니다. 대부분의 MySQL 프로그램은 옵션 파일(구성 파일이라고도 함)에서 시작 옵션을 읽을 수 있습니다. 옵션 파일은 프로그램을 실행할 때마다 명령줄에 입력할 필요가 없도록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옵션을 지정하는 편리한 방법을 제공합니다. Windows에서 MySQL Installer는 사용자와 상호 작용하고 기본 설치 디렉토리에 my.ini라는 파일을 기본 옵션 파일로 만듭니다. Zip 아카이브에서 Windows에 설치하는 경우 기본 설치 디렉토리의 my-default.ini 템플릿 파일을 my.ini에 복사하고 후자를 기본 옵션 파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그룹을 사용하면 모든 클라이언트에 적용되는 옵션을 지정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클라이언트]는 서버에 연결하기 위한 암호를 지정하는 데 사용할 적절한 그룹입니다. (그러나 다른 사람이 암호를 찾을 수 없도록 옵션 파일은 사용자 만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사용하는 모든 클라이언트 프로그램에서 옵션을 인식하지 않는 한 [클라이언트] 그룹에 옵션을 넣지 마십시오. 옵션을 이해하지 못하는 프로그램은 실행하려는 경우 오류 메시지를 표시한 후 종료합니다. 옵션 파일에서 옵션을 지정하는 구문은 명령줄 구문과 유사합니다(섹션 4.2.2.1, “명령줄에서 옵션 사용”참조). 그러나 옵션 파일에서는 옵션 이름에서 선행 두 대시를 생략하고 줄당 하나의 옵션만 지정합니다.

예를 들어 명령줄의 –quick 및 –host=localhost는 옵션 파일의 별도의 줄에 빠르고 host=localhost로 지정해야 합니다. 옵션 파일에서 –loose-opt_name 옵션을 지정하려면 느슨한 opt_name 작성합니다. 이는 명령줄에서 –opt_name=값과 동일합니다.